교육활동

교육활동

유치원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유아기에 적합한 언어교육, 수교육, 과학교육, 사회교육, 음악교육, 미술교육, 동작교육, 현장학습 활동으로 구성합니다. 이러한 교육활동들은 교육계획에 의해 조직되고, 어린이들은 하루 일과 속에서 개별활동, 소집단활동, 대집단활동을 통해 학습경험을 이루어갑니다.
  • 자유선택 활동
    실내와 실외에 마련된 다양한 놀이영역에서 유아가 자신의 관심과 흥미에 따른 놀이를 계획하고 선택합니다. 놀이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개별학습 기회를 갖게 되며, 신체, 인지, 사회, 정서, 언어발달이 확장됩니다.
  • 과학 활동(관찰,실험)
    주변의 사물과 현상을 주의 깊게 살펴보며, 궁금한 것에 대해 실험하고 해석해 보는 경험을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과학의 기본개념을 형성하고 탐구하는 태도를 습득합니다.
  • 이야기 나누기(토의)
    유아들이 자신의 생각을 말로 표현하고 타인의 이야기를 듣는
    바른 언어생활과 특별한 주제나 경험한 것에 대해 상호 지식을
    나누며 흥미와 관심을 확장시켜 갑니다.
  • 음률활동
    노래부르기와 음악감상, 악기 다루기, 음악에 맞춰 몸으로 표현
    하기와 같은 활동을 통해 음악요소에 대한 기초적 이해와 예술적인 표현 즐기기를 경험합니다.
  • 동화, 동시감상 및 동극
    다양한 문학작품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적인 사고를 확장하면서
    문학적 경험을 풍부하게 합니다.
  • 동작 활동
    기초운동을 포함하는 체육과 게임을 통해 신체조절 및 감각운동 기술을 습득합니다.
  • 간식 및 점심
    활동 중간에 영양과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한 시간이며, 올바른
    식습관을 습득합니다.
  • 정리 정돈
    자신의 일을 마무리하는 습관과 공공의 시설물을 함께 정돈하며 협동을 경험해 갑니다.
  • 전이 및 주의집중
    한 가지 활동을 마무리 하고 다른 활동으로 이어지는 전이활동은 짧은 시간 내에 집중을 요합니다. 다양한 생각으로 사고력을 확장하고 안정된 정서를 함양합니다.
  • 현장 학습
    교실 밖 자연과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유아들이 직접적으로 체험하는 학습을 합니다.